제4회 경기도 공공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선정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가 ‘제4회 경기도 공공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장벽을 없애는 소통하는 벽’을 주제로 개최된 공모전은 대표적인 경관의 공해로 꼽히는 ‘방음벽’과 ‘공사 가림막’ 등 두 가지 분야에서 우수한 공공디자인을 선정하여 지난 1일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방음벽 디자인’ ‘공사가림막 디자인’ 두 분야에서 총 329점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작품이 접수됐다. 특히 참여의 폭도 넓어 국내외 디자인 분야 학생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공공디자인에 대한 폭넓은 관심을 입증했다.

수상작은 디자인의 창의성, 작품성, 실현성 등 독창적이면서도 아름답고 주변과 조화로우며 실현 가능성 높은 작품들로 선정됐다.

금상은 조경석(주-해솔건축), 최덕화(순천대학교 건축학부) 공동작품 ‘GREEN WALL’, 정대건(한양대학교 건축학과) ‘차오르는 도시의 풍경’ 두 작품이 수상했으며, 은상 3점, 동상 5점, 특선 10점, 입선 18점 등 총 38점이 입상작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GREEN WALL’ 은 주변과 조화로움, 독특한 미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차오르는 도시의 풍경’은 기술적 문제를 넘어선 적극적인 문제해결 정신이 좋은 평가를 받는 데 주효했다.

은상, 동상 등 수상작들의 작품 또한 프레젠테이션 기술의 화려함 보다는 작품 내면의 공공디자인 철학과 도시 미관에 대한 고민을 보여준 수작들로 평가됐다.

금상에 각각 500만원, 은상에 각각 200만원 등 총 2,580여 만원의 시상금이 경기도지사 상장과 함께 수여되며, 오는 13일부터 경기도 고양시 소재 KINTEX에서 개최되는 ‘G-Design Festival 2010’ 행사에 전시된다.

도 관계자는 “올해로 4회를 맞는 경기도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지속 가능한 도시경관을 만들고자 하는 개선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며 “도에서 추구하고자 하는 공공디자인 기본방향의 한 축을 정립하기 위한 좋은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디자인총괄추진단
공공디자인담당
031-8008-39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