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CA 회원국에게 전자정부 지식 전수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09-05 11:29
서울--(뉴스와이어)--행정안전부(장관 맹형규)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이 오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CICA 회원국의 전자정부 분야 담당 공무원을 초청하는 ‘CICA 전자정부 정책과정’ 연수를 추진한다.

이번 연수 과정은 CICA(Conference on Interaction and Confidence-Building Measures in Asia, 아시아 교류 및 신뢰구축 회의) 측이 회원국 간 IT 협력강화를 위해 우리정부에 요청한 것으로, 대상자는 CICA 사무국 및 회원국 정부의 추천에 의해 선발됐다.

특히 몽골,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등 CICA 회원국의 대다수가 신흥 자원 부국으로 떠오르고 있어 이들 국가에 진출하고자 하는 IT기업들이 전자정부 관련 사업 개발 등에 필요한 해외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연수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세미나를 통해 한국의 전자정부 정책 집행 노하우 등을 전수받고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2010 세계도시 전자정부 협의체 총회 등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이처럼 UN 전자정부평가 1위를 달성한 한국의 경험을 CICA 회원국의 전자정부 핵심 정책결정자들에게 전수함으로써 우리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는데 한층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책홍보부
김지연
02-2131-07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