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소년 베트남에서 국제자원봉사 활동
충남 道 청소년 국제봉사단 12명은 오늘부터 14일까지 베트남 롱안성 레귀던 고등학교에서 봉사활동 및 문화교류를 실시한다.
이번 봉사활동은‘원조보다는 봉사, 봉사보다는 교류’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한국과 베트남의 청소년 공동봉사단을 구성, 현지 청소년과 지역 주민에게 직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립지원 사업을 통하여 청소년 국제봉사교류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국제봉사활동은 사전답사를 통한 현지 관계자와의 지역 친화적 프로그램 구성은 물론, 현지 적응 및 안전관련 정보공유를 위해 4회에 걸친 사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운영에 철저를 기하기 위해 사전에 준비를 꼼꼼히 하였다.
충남道 관계자는 “공동 작업, 지속적 교류를 위한 현지 실정에 맞는 봉사활동을 통해 베트남 청소년의 활동환경이 조금이나마 개선되고, 양국간의 전통문화를 보고 느끼며 세계시민의식이 함양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도와 베트남간의 국제자원봉사활동은 2005년 충남道와 베트남 롱안성 간의 ‘상호우호협력협정’에 따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체육청소년과 청소년담당
유 미
042-220-3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