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식생활안전 표어·포스터 공모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바른 식생활에 대한 실천의지를 높이기 위하여 초등학교 4·5·6학년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어린이 식생활 안전 표어·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달라진 학교 주변의 어린이 식생활 환경 ▲우리 학교 주변의 식품안전보호구역 ▲고열량·저영양 식품, 이제 잘 알아요! ▲바른 식생활의 중요성 등을 주제로 표어(슬로건)와 포스터 등 2개 분야로 개최된다.

참여하고자 하는 어린이 또는 청소년은 주제를 정하여 25자 이내의 표어 및 4절지(393㎜×545㎜) 크기의 포스터를 10월 3일까지 신청서와 함께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식약청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창의성·충실성, 주제와의 적합성 등 전문가의 심사 후, 표어 및 포스터 분야별로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이 선정된다.

입상자는 10월 18일 이후 개별 통지와 함께 식약청 홈페이지에 발표되고, 입상된 작품은 식약청에서 주관하는 식생활 안전관련 캠페인 등에서 전시·활용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서 등 세부사항은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식생활안전과
02-380-167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