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전북사회복지대회’ 개최
이번 행사는 전라북도가 주최하고 전라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금성)가 주관하여 김완주 전라북도지사, 김호서 전라북도의회의장, 김승환 전라북도교육감, 김득린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김원배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을 비롯 각급 기관·단체장과 14개 분야의 사회복지 직능단체의 사회복지시설·기관 임직원, 사회복지관련 공무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하는 명실상부한 도내 대표적인 사회복지 행사이다.
이날 전북사회복지대회는 사회복지 및 이웃돕기 사업에 기여한 유공자(정부포상을 포함 총 76명)에 대한 표창을 포함한 제1부 기념식과 사회복지의 날을 축하하는 축하공연 등 제2부 행사가 진행된다.
제2부 행사인 어울림한마당에서는 11번째를 맞이하는 사회복지의 날을 축하하는 축하공연과 사회복지인들의 숨은 재능과 끼를 발휘하고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으로 사회복지인들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축제의 장, 친목의 장이 될 것이다.
행사장 한편에는 사회복지관련 시설에서 생산·판매하는 생산품 전시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서금성 도사회복지협의회장은 “사회복지인들의 힘을 모아야만 전라북도가 선진복지의 중심지로 우뚝 설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소외된 사람이 없는 행복한 세상, 따뜻한 전북이 될 수 있다”며 “협의회도 전라북도 복지네트워크 구축 등으로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복지서비스를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사회복지과
복지일자리담당 송근섭
063-280-2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