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실천연합회, 제1회 종이팩 환경작품대회 시상식 개최

뉴스 제공
환경실천연합회
2010-09-06 14:40
서울--(뉴스와이어)--환경실천연합회(International Environment Action Association(IEAA), 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와 (사)한국종이팩자원순환협회(Korea Paper Carton Recycle Association(KPCRA), 이하 종순협, 회장 이만재)가 종이팩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였던 제1회 종이팩 환경작품대회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어제 한강양화공원에서 지난 4월부터 진행된 자원순환의 날(9월 5일 일요일, Good Recycle day) 기념행사는 종이팩 환경 작품대회 우수 학교(학생)을 시상하고 우수작품을 전시하여 시민들에게 종이팩 자원순환 홍보 활성화에 이바지하였다.

제1회 종이팩 환경작품대회는 100% 천연펄프로 만들어져 다른 일반 폐지에 비해 매우 우수한 자원인 종이팩의 가치를 알리고, 어려서부터 분리배출의 습관을 알려주며 수거체계를 마련하여 실질적인 종이팩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자원재활용, 인간과 자원이라는 주제로 전국의 초등학교 1~6학년 학생들이 참여하여 총 150여 작품을 통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뽐냈으며, 관련분야 전문가들의 심사이후, 총 51작품의 수상자들이 선정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송정동초등학교가 압도적인 숫자인 6만 8천개의 종이팩을 모아 제출해 다수거상 상장과 100만원 상당의 상금을 거머지게 되었다. 더불어 작품상으로 종이팩을 차별적으로 활용하여 지구온난화로 고통 받는 동물인 북극곰을 사실적으로 잘 표현한 유석초등학교 정영재 외 5명의 학생들이 상장(환경부장관상)이 수여되는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였으며, 이외에도 총 13학교의 학생들이 환경노동위원회상, 외교통상위원회상, 전라북도지사상 등을 받았다.

환실련 이경율 회장은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여 종이팩을 폐지와 분리배출하는 체계를 올바르게 배우고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가질 수 있게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라며 앞으로 대회가 더욱 많은 관심을 받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상식과 더불어 작품공모전 심사위원들의 심사평과 우수작품 모음집 발간을 통해 자원순환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며, 환경동영상 감상 등을 통해 자리를 함께한 학생 및 학부모들의 자원사랑에 대한 정서함양을 도울 것이다.

환경실천연합회 개요
환경실천연합회는 환경부 법인설립 제228호, 등록 제53호로 인가된 비영리 민간단체로 아름다운 자연과 환경을 보전해 미래의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환경 파괴·오염 행위 지도 점검, 환경 의식 고취, 실천 방안 홍보, 환경 정책 및 대안 제시 활동을 구호가 아닌 실천을 통해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구온난화 방지 등의 지구촌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교류 활동을 진행 중이며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와 UNEP 집행이사를 취득해 국제 NGO로 활동하고 있다.

http://www.ecolink.or.kr/2009_new/02_active/actall...

웹사이트: http://www.ecolink.or.kr

연락처

(사)환경실천연합회
기획홍보팀 이경율 팀장
02-805-884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