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호 태풍 ‘말로’ 전남 남해안에 상륙예정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 박연수)은 제9호 태풍 ‘말로’가 2010. 9. 7일 09시, 전남 완도에 상륙할 예정으로 있어 해안지역, 도시지역 및 농촌·산간지역에서의 사전대비 방법을 고지하고 국민스스로 국민행동요령을 숙지, 이를 준수하여 태풍으로 소중한 생명과 재산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지역별 태풍대비 방법

‘ 해안지역 ’

1. 해안가 저지대 지역에 계신 분들은 해일 등에 의한 침수피해를 입지 않도록 미리 대비하시고 대피장소와 비상 연락방법을 미리 알아두어야 합니다.

2. 선박은 단단히 결박하거나 육지로 끌어 올리고 수산증양식시설 안전조치 및 어망·어구 등 어로시설은 거두어 안전한 곳으로 옮겨야 합니다.

3. 해일·침수 위험이 있는 지하 건물에서는 영업을 하지 말아야합니다

‘ 농촌·산간지역 ’

1. 농기계나 가축 등을 안전한 장소로 옮기고 과수목, 비닐하우스, 인삼재배시설 등이 바람에 날리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하여야 합니다.

2. 농경지 침수예방을 위하여 용·배수로를 미리 정비하여야합니다.

3. 산사태, 급경사지 등 붕괴위험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대피장소와 비상연락방법을 미리 알아두었다가 위험발생시 신속하게 대피하여야 합니다.

‘ 도시지역 ’

1. 집 주변의 하수구나 배수구를 점검하고 막힌 곳을 뚫어야 합니다.

2. 집주변의 축대·옹벽·담장 등이 무너질 위험이 있는지 미리 점검하고 가급적 근처에 접근하지 말아야합니다.

3. 침수나 붕괴 등의 위험이 있는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은 대피장소와 비상 연락방법을 미리 알아두었다가 위험 발생시에는 신속하게 대피하여야 합니다.

4. 바람에 날릴 위험이 있는 간판, 지붕 등은 단단히 고정시키고, 창문은 닫고 유리창에 테이프 등을 부착하여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재난상황실
2100-50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