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태풍 ‘말로’ 북상에 따른 비상체제 가동
이에 따라 시·구·군에서는 오후부터 재해취약지구·지역에 대한 예찰 및 점검, 각종 건설공사장 수방대책 점검, 양수기 확보, 빗물펌프장 및 수문점검 등을 사전점검하고 제9호 태풍 “말로”북상에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추도록 지시하였다.
특히, 금일 야간에는 예비특보 수준에 준한 인력을 동원하여 비상근무를 실시하며, 기상상황에 따라 인력을 더 보강하여 태풍피해 최소화를 위한 한 단계 빠른 대응태세를 갖추고 비상근무에 임하도록 조치하였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태풍 진로를 파악하여 기상특보 발효 시 기관장 정위치 근무 등 상황대처에 만전을 기하고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수해피해 예방과 응급복구 등 사후수습조치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하였다.
이와 더불어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수시 순찰 및 사전피해 예방대책으로 재해대책 담당자 및 지역자율방재단, 풍수해감시인 등을 활용하기로 했다.
그리고 시민여러분들께서도 기상상황 정보에 예의주시하면서 강풍 및 호우로 인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주변지역에 대한 침수, 붕괴 등 위험요인 발견 시 시·구·군 당직실 및 119로 전화를 주면 즉시 출동 하도록 조치하였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재난관리과
자연재해담당 곽병구
053-803-45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