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항공, 새 CEO에 고춘퐁 선임

서울--(뉴스와이어)--싱가포르항공이 새로운 최고경영자(CEO)로 고춘퐁 (Goh Choon Phong, 47세)을 임명했다고 3일 발표했다. 고춘퐁 CEO 내정자는 2010년 12월 말에 임기를 마치는 현 CEO 추춘셍 (Chew Choon Seng) 의 뒤를 이어, 2011년 1월 1일부터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 취득 후 1990년 싱가포르항공에 입사한 고춘퐁 내정자는 지난 20여 년간 싱가포르 및 해외 각지에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았으며, 올해 초까지 4년 간 싱가포르항공의 자회사인 싱가포르항공 카고 (Singapore Airlines Cargo) 사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싱가포르항공 마케팅 부사장과 SilkAir의 회장직을 겸임하고 있다.

현 싱가포르항공 CEO인 추춘셍은 “경기가 회복되고 여행 수요가 되살아나는 지금이야 말로 싱가포르항공에 새로운 리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고춘퐁은 지난 20년 간 싱가포르항공에서 마케팅, IT, 재무 그리고 화물 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력을 쌓은 훌륭한 인재로 싱가포르항공의 최고경영자가 되기에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싱가포르항공 회장 스티븐 리(Stephen Lee)는 “지난 7년간 CEO 추춘셍은 SARS 및 글로벌 금융위기 등 다수의 힘든 상황을 훌륭하게 극복했을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항공을 글로벌 업계에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랑스러운 기업으로 성장시켰다”며 존경심을 표했다.

싱가포르항공 개요
최고 수준의 기내 프로덕트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싱가포르항공은 2024년 스카이트랙스 ‘세계 최고 승무원’, ‘세계 최고 일등석’, 2024년 포춘(FORTUNE) 선정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2023년 데스틴아시안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 선정 ‘세계 최고 항공사’ 등에 선정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싱가포르항공은 세 가지 주요 사업 목표인 서비스 우수성, 프로덕트 리더십 및 네트워크 연결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향상시키는데 전념하며 세계적 수준의 국제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ngaporeair.com/kr

연락처

KPR
최민경
3406-222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