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항공, 새 CEO에 고춘퐁 선임

뉴스 제공
싱가포르항공
2010-09-06 15:20
서울--(뉴스와이어)--싱가포르항공이 새로운 최고경영자(CEO)로 고춘퐁 (Goh Choon Phong, 47세)을 임명했다고 3일 발표했다. 고춘퐁 CEO 내정자는 2010년 12월 말에 임기를 마치는 현 CEO 추춘셍 (Chew Choon Seng) 의 뒤를 이어, 2011년 1월 1일부터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 취득 후 1990년 싱가포르항공에 입사한 고춘퐁 내정자는 지난 20여 년간 싱가포르 및 해외 각지에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았으며, 올해 초까지 4년 간 싱가포르항공의 자회사인 싱가포르항공 카고 (Singapore Airlines Cargo) 사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싱가포르항공 마케팅 부사장과 SilkAir의 회장직을 겸임하고 있다.

현 싱가포르항공 CEO인 추춘셍은 “경기가 회복되고 여행 수요가 되살아나는 지금이야 말로 싱가포르항공에 새로운 리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고춘퐁은 지난 20년 간 싱가포르항공에서 마케팅, IT, 재무 그리고 화물 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력을 쌓은 훌륭한 인재로 싱가포르항공의 최고경영자가 되기에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싱가포르항공 회장 스티븐 리(Stephen Lee)는 “지난 7년간 CEO 추춘셍은 SARS 및 글로벌 금융위기 등 다수의 힘든 상황을 훌륭하게 극복했을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항공을 글로벌 업계에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랑스러운 기업으로 성장시켰다”며 존경심을 표했다.

웹사이트: http://www.singaporeair.com/kr

연락처

KPR
최민경
3406-2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