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초등학생 대상 생애주기별 양성평등의식교육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서울 응암초등학교 3학년 5개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9월 6일(월), 9월 7일(화)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미디어 속 양성평등’을 주제로 초등학생들이 실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애니메이션과 방송 내 성역할 고정관념을 되짚어보고, 이를 바꾸어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에서 주관하는 생애주기별 양성평등의식교육 수행단체인 한국여성민우회 미디어운동본부(서울 조원동 소재)의 교육은 올해 9월까지 서울, 경기지역 초등학생 250명을 대상으로 계속 진행된다.

현재 ‘생애주기별 양성평등의식교육’은 유아기, 아동기 등 총 6개의 생애주기별로 각 1개 수행단체를 선정하여 전 생애주기를 대상으로 다양한 양성평등의식 교육을 진행 중이다.

추가 문의:평등사업부 송영미 선임(02-3156-6131)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평등사업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