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스마트폰활용 만화콘텐츠 개발 박차
8일 충남도에 따르면 충남도는 유비쿼터스(ubiquitous) 시대에 발맞춰 도민들이 충남의 문화자원을 활용하여 온라인과 스마트폰 등으로 어디에서든 만날 수 있는 디지털 만화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문화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만화 유통 환경 변화에 맞춰 신콘텐츠를 개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충남도는 시군을 대상으로 디지털 만화콘텐츠 소재 발굴을 위한 수요조사 및 현장실사 등을 실시하고 금산 임진왜란의 의인 등의 만화 소재를 발굴·개발중에 있다.
이번 사업을 위해 충남도는 지난 2일 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설기환)과 (주)학산문화사(대표 황경태)간의 충남 소재 디지털 만화콘텐츠 제작을 위한 공동 사업추진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주)학산문화사는 대표적 순정만화 제작출판사로 TV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원작만화 기획과 멀티미디어와의 연동, 캐릭터 사업, 온라인 만화사업에 이르기까지 충남도와 협력을 통해 문화산업을 이끌어 가게 된다.
또한 양 기관은 △시나리오 개발, 글 및 그림 작가 구성 △웹툰 개발 및 연재(주요포털사이트 등) △ 유비쿼터스 콘텐츠(온라인·모바일게임, 애플리케이션 등)개발·활용 △우수 웹툰 선정을 통해 단행본 발간 및 잡지 연재 △온라인, 모바일, TV 등 공중 송신 서비스 △해외 수출 및 기타 부가 사업 등의 공동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충남도 문화산업담당 유재룡 사무관은 “다양한 지역문화자원을 바탕으로 창조적 상상력을 가미하여 만화의 재미와 감동 속에 충남 문화를 녹여낼 수 콘텐츠를 개발하여 충남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본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충남道는 이미 이번사업 이전에 오프라인으로 공주시, (주)대원씨아이와 함께 백제 무령왕을 모티브로 역사액션 판타지 만 화인 “무령”을 기획하고 작년부터 만화잡지“코믹챔프”에 연재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문화산업과 문화산업담당
정연희
042-220-3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