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환경미술 전문강사 양성교육 과정 개설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에 따르면 울산지역환경기술개발센터는 창의력과 호기심을 키우는 맞춤형 환경교육의 전문강사를 육성하여 활발한 환경미술교육을 전파하기 위해 ‘환경미술 전문강사 양성교육’을 개설했다.

울산지역환경기술개발센터(센터장 양성봉)와 (사)환경미술협회 울산지회(지회장 이명숙)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오는 10월 18일까지 울산대학교 산학협동관과 현장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에는 울산지역의 미술분야 종사자 30여명이 참가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교육은 환경개론 및 전문환경 등 이론교육과 장애우와 함께하는 환경미술작품 만들기 등의 실습교육, 태화강 탐사 등 체험교육 등 총 32시간으로구성됐다.

이명숙 지회장은 “이번에 개설된 환경미술 전문강사 양성교육은 생태도시 울산을 문화와 어우러지는 한 단계 성숙한 생태도시로 만드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며, 특히 재활용품을 이용한 미술작품 활동을 통하여 환경의 소중함을 손으로 직접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과정에서 만든 환경미술 작품은 오는 10.18~10.24(7일간)까지 울산시청 본관 1층 전시실에 전시되며, 교육수료생은 2011년 상반기부터 환경교육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환경정책과
052-229-31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