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예문화상품대전 작품 ‘접수’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한국의 美, 공예의 美’를 주제로 한 제5회 청주공예문화상품대전 작품을 오는 9월 10일부터 9월 13일까지 4일간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에서 접수한다.

이번 청주공예문화상품대전은 기획공모와 일반공모로 구분해 작품을 공모하며, 기획공모는 식당, 사무실, 거실, 주방 등 삶의 공간에 문화적 가치와 예술을 담을 수 있도록 꾸미는 기획 작품을 접수하며 대상(1팀)에 1천500만원, 금상(2팀)에 각 1천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도자, 목칠, 금속, 섬유, 유리 등 문화상품의 모든 분야를 소재로 하는 일반공모는 대상(1명)에 500만원, 금상(2명)에 300만원, 은상(3명)에 200만원, 동상(3명)에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응모자격은 국내 거주자로서 국적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단독 또는 공동출품이 가능하며 한국 고유의 삶과 멋이 반영된 문화상품이어야 한다.

접수된 작품은 국내 전문가 심사를 거쳐 150점 이내의 수상작을 선정하게 되며, 오는 16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청주공예문화상품대전,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홈페이지에 게재 및 입상자 개별 통보 후, 10월 12일 청주문화산업단지 1층 에듀피아영상관에서 시상한다.

수상작 작품은 10월 12일부터 11월 14일까지 34일간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1층 상상마루 컨벤션홀에서 전시를 한다.

한편, 지난 2002년부터 격년제로 공예문화상품대전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80여종의 상품을 개발, 판매해오고 있다.

시 첨단산업담당은 “청주문화상품대전은 공예비엔날레가 개최되지 않는 해에 열리는 것으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문화상품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입선작은 관람객과 소비자 리서치 등을 거친 뒤 다양한 문화상품을 개발하고 마케팅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기업지원과 첨단산업담당
043-200-23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