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인천평생학습축제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에서는 제9회 인천평생학습축제를 오는 9월 10일(금) ~ 9. 12(일) 3일간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배움! 나눔! 어울림! 평생학습으로 여는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인천광역시와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인천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인 북구도서관과 인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의 주관으로 개최된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인천의 군·구청, 지역교육청, 평생학습기관을 비롯하여 복지관, 문화원 등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지역 학습동아리 등 70여 개의 기관이 참여하여 다양한 학습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인천의 모든 시민과 함께 할 이번 행사는 약 8만 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4가지 테마로 나뉘어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우선 <느끼자! 행복> 테마는 인천 각 지역에서 참여한 다양한 평생학습기관에서 준비한 홍보관 및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광장의 80여 개의 홍보관에서 그간의 평생학습 성과물을 전시하고 학습에 대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장이 펼쳐진다. 여기에서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새로운 체험학습을 통해 평생학습에 대한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충전하자! 감성> 테마는 우리가 사는 인천에 대해 새롭게 알 수 있는 특별 기획 체험전 “아하! 재미있는 인천 알기”, “Only One 전략을 통한 시민 중심의 평생학습“을 주제로 열리는 평생학습 포럼, 좋은 부모 사례 발표 및 명강사의 특강을 들어볼 수 있는 좋은 부모 대회로 구성되어 있다.

<깨우자! 열정> 은 다양한 경연대회로 구성된 테마로서 어린이 풍경화 그리기 대회, 어르신 한글사랑 글쓰기 대회, 최고의 명강사를 찾아라!(명강사 경연대회), 어린이·청소년 학습동아리 경연대회, 평생학습기관 성인 학습동아리 경연대회,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노래자랑이 준비되어 있다. 각 대회마다 자신이 최고임을 자랑할 수 있는 흥겹고 즐거운 경연을 펼칠 것으로 기대한다.

남동구 보건소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남동지사와 연계한 “건강 튼튼, 가족 사랑” 행사와, 인천의 자랑 미추홀 참물 시음행사로서 상수도사업본부와 연계한 “특명! 맛있는 물을 찾아라!” 등 특별행사로 구성된 <나누자! 사랑> 테마 역시 인천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함께 더욱 큰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제9회 인천평생학습축제는 9월 10일(금) 오후 3시30분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광장 야외무대에서 인천시민과 함께 개막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축제를 준비하고 있는 관계자는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의 성과물 전시, 발표 등을 통해 학습자들의 만족감과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일반 시민에게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인천의 평생학습이 보다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이 되는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북구도서관 홈페이지(www.ipl.go.kr) 및 축제 공식 카페(cafe.daum.net/bukgulib 및 cafe.naver.com/bukgulib)에서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북구도서관 평생교육운영과 032-363-5043~5로 문의하기 바란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교육지원담당관실
담당자 김영분
032)440-219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