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흥사단 투명상 병원부문 24일까지 신청 접수

서울--(뉴스와이어)--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는 매년 부문별로 투명한 사회가치(정직,공익,공개,공정)을 실천한 단체에게 수여해오던 흥사단 투명상을 올해에는 병원부문으로 시상한다고 밝혔다.

선정기준은 병원운영체계의 공정성, 환자진료의 정직성, 의료서비스 및 정보의 공개성, 윤리경영의 공익성를 중심으로 대한병원협회와 민주노총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과 공동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병행하며 10월 23일(토)에 97차 흥사단 전국대회에서 수여된다.

흥사단 투명상은 투명성 향상에 모범적인 사례를 찾아내어 시상하여 우리사회의 전 영역으로 확산하고자 2003년부터 제정된 것으로 2009년에는 공동주택부문으로 하안주공1단지아파트가 선정된 바 있다.

투명상 신청은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홈페이지(www.cleankorea.net)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9월 24일까지 cleanupkorea@paran.com 또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동 1-28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로 제출하면 된다.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개요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는 흥사단의 무실·역행·충의·용감의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부정과 부패를 없애고 더불어 함께 사는 깨끗한 세상을 만들자'는 목적으로 1999년 5월 12일 출범했다. 사업은 크게 정책 활동과 교육 활동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정책 활동은 공공기관 및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내부공익신고센터 위탁대행, 암행감찰, 모니터링, 청렴컨설팅, 청렴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 열리는 투명사회포럼을 통해서는 반부패에 대한 시대적 흐름을 읽고 시민들과 의견을 공유한다. 그 외에도 매년 사회 각 부문에서 투명사회를 위해 실천하는 개인과 기관에게 흥사단 투명상을 시상한다.

웹사이트: http://www.cleankorea.net

연락처

투명사회운동본부
정기철 차장
02-745-191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