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 인니 BII은행에 인터넷뱅킹 보안시스템 공급
현재 전세계적으로 대부분 아이디 패스워드 방식의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고, 정보 보호를 위해 HTTPS프로토콜만을 사용하고 있다. HTTPS프로토콜은 SSL VPN 시스템을 비롯하여 전자상거래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보안 프로토콜이나, 브라우저를 통한 서버인증서 검증시 보안이 취약하기 때문에 인터넷뱅킹이나 신용카드 거래시 완벽한 보안 시스템은 아니다.
국내도 예외가 아니긴 하나 동남아 지역에서 최근 이런 보안 취약점들이 사회 이슈가 되면서, 좀더 강력한 보안 기술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인도네시아 BII은행은 아이디 패스워드 기반의 인터넷뱅킹 시스템에 소프트포럼의 제큐어프록시(XecureProxy)를 적용함으로써 문제점을 해결하였다.
이번에 공급된 제큐어Proxy는 서버측에서 약간의 수정만으로 기존 HTTPS를 보다 안전하게 하는 PKI(공개키기반구조 Public Key Infrastructure) 암호솔루션으로, 현재 국내외 인터넷 쇼핑몰이나 카드결제시스템, 기업 인트라넷 시스템에서도 널리 쓰이고 있는 제품이다.
소프트포럼 정현철 공동대표이사는 “BII은행은 해외에서 소프트포럼의 인터넷뱅킹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첫 번째 레퍼런스로서 소프트포럼에겐 남다른 의미가 있다”라며, “동남아 지역 선진국들의 제품 문의가 계속되고 있어 향후 3~4개 프로젝트가 추가로 가능할 것” 이라고 전했다.
소프트포럼 개요
1995년 미래산업㈜의 보안연구소로 처음 사업을 시작한 소프트포럼은 국내최초로 128비트 암호 솔루션과 인터넷 뱅킹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1999년 소프트포럼㈜로 정식 출범하는 동시에 국내 최초로 국민은행과 조흥은행에 PKI기반의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시작했다. EAM(통합인증권한관리)를 개발하여 병무청 등에 제공하였으며, 최근에는 IAM을 개발 중 이다. 이 밖에 소프트포럼은 PKI기반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를 활용하여 유비쿼터스 관련 서비스와 전자상거래 관련 솔루션, 컨텐츠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ftforum.com
연락처
PR담당 윤지원 대리 02-526-8511
-
2011년 5월 12일 0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