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국내 최대규모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개최
지난 2006년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는‘서울특별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는 우수창업아이템을 발굴·육성하고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알찬 창업정보를 제공해 일자리창출은 물론 서울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박람회다.
금번 박람회에는 박람회장을 찾는 예비창업자들의 업종 선택 폭을 확대하고 다양한 창업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업종을 모집할 예정이다.
주요 모집 업종은 △도·소매업, 서비스업, 외식업, 제조업 등의 우수 기업체 △유망 프랜차이즈 업체 및 체인사업자, 가맹사업자 △실내디자인, 판촉물, 집기 및 장비, 간판업체 등 설비 및 설치, 광고, 홍보 관련 업체 △협회, 기관 등이다.
특히 경제 불황을 타계해 나갈 신사업 아이템과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업체,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청년 창업아이템 참가를 늘릴 계획이다.
금번 박람회는 타 박람회의 절반 수준인 기본부스 1개당 60만원, 독립부스 1개당 40만원의 비용으로 참가가능하며, 올해 11월 전국 최초로 개관하는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에 1년간 무료로 입점할 수 있는 혜택도 준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은 국내 최대 창업정보 제공 사이트로 실제 박람회와 동일한 화면 구성의 ‘인터넷 가상 창업전시관’이다.
또한 관람객의 50% 이상이 실제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있는 실질 수요자라 참가기업들은 확실한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창업아이템의 파급 효과도 크다.
‘서울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는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컨설팅과 상담 기회를 부여해 창업 성공률을 높여주며 창업관련 정보와 경영노하우를 제공해 생계형 사업자인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실제로 ‘06년 개최이후 관람객이 꾸준한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해 참관객 74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약 70%가 박람회 구성내용에 대해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2010 서울특별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를 원하는 기업은 10월 29일(금)까지 창업박람회 홈페이지(www.sbex.org)또는 전화(1588-7221)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신청접수를 마감하며, 마감 후에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일정한 심사를 거쳐 우량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창업박람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화 1588-7221/이메일 richvirus@seoulshinbo.co.kr)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경쟁력강화본부
산업지원담당관 오승환
3707-93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