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광교테크노밸리 열린마당’ 개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는 도내 과학기술개발 성과와 미래를 보여주기 위해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광교테크노밸리 일원에서 ‘제2회 광교테크노밸리 열린마당(The 2nd Gwanggyo Open Day)’을 개최한다.

광교테크노밸리는 경기도에서 5,166억원을 들여 지방자치단체로는 전국에서 최초로 조성한 과학연구단지로서 경기과학기술진흥원, 경기바이오센터, 나노소자특화팹센터,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등이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의 창업, 보육에서부터 기술개발·경영·자금·일자리·수출 등을 지원하고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을 통해 우수한 과학기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우리나라의 과학·기술을 이끌어 나가는 첨단과학단지이다.

‘과학기술의 나눔과 소통’을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의 기업상, 우수기술개발 기업 등 시상과 함께 그간의 과학기술 지원 성과를 소개한다.

특히 경기도, 광교테크노밸리 관련 기관, 대학교, 중소기업 등이 한 자리에 모여 과학기술 관련 기업지원과 인재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함으로써 대한민국 대표 과학기술 혁신 클러스터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기간 중엔 ‘경기 바이오네트워크 세미나’, ‘나노기술 세미나’, ‘융합과학기술 강연회’, 등 과학기술 각 분야의 다양한 세미나가 개최되며, 도내 초등학생을 초청하여 직접 과학기술 체험이 가능한 ‘발명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도내 청소년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광교테크노밸리 시설투어와 명사초청 강연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1층 광교홀 및 로비에서 개최하는 ‘경기도 과학기술 우수성과 전시회’에서는 경기도 기술개발 우수성과 전시는 물론, 경기도가 중점적으로 추진한 경기지역협력연구센터(GRRC)와 경기지역혁신센터(RIC)의 성과물, 융합과학기술 및 광교테크노밸리 입주기업의 우수 연구성과물을 전시하여 도내 과학기술의 성과를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대학생 및 일반인에게 평상시에는 쉽게 개방되지 않았던 광교테크노밸리 주요시설을 견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희망자는 이메일로 참여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열린마당 홈페이지 (open.ggtv.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과학기술과
031)8008-46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