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이 지나간 후에는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해일·호우 등으로 침수된 집안은 가스가 차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전원을 차단하고 환기를 시킨 후 들어가시고 파손된 전기, 가스, 수도시설 등은 손대지 마시고 전문업체에 연락하여 수리하시기 바랍니다.
주택침수, 수산증양식시설, 선박 등의 피해를 입은 주민께서는 피해내용을 신속히 시·군·구청이나 읍·면·동사무소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난 지역에서는 그동안 계속된 호우로 지반이 약화되어 축대·옹벽·담장 등이 붕괴될 우려가 있으니 가까이 가지 마시고, 바닥에 떨어진 전선은 감전 위험이 있으니 만지거나 근처에 접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정전시에는 감전 위험이 있으니 직접 수리하지 마시고 한전(123번)이나 전문업체에 연락하여 수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하천에는 물이 불어 급류에 휩쓸릴 위험이 있으니 무리하게 건너지 마시고, 논 물꼬보기 등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재난상황실
2100-5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