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 맵형태 온라인 토론방 개설 및 ThinkWise ‘협업서비스’ 무료화 발표

뉴스 제공
심테크시스템
2010-09-08 01:00
서울--(뉴스와이어)--심테크시스템(대표 정영교, www.thinkwise.co.kr)은 오는 9월 9일(목)부터 세계 최초로 ThinkWise 협업서비스를 통해 맵형태로 구현되는 토론방을 개설한다. 더불어 ThinkWise Pro사용자에 한해서는 협업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ThinkWise는 생각이나 정보를 지도를 그리듯이 분류, 구조화하여 정리하는 창의적인 생각정리도구로서, 지난 1997년 출시된이후 9개국언어로 개발되어 76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1만여개 업체가 국내외에서 사용하고 있는 토종 디지털마인드맵 소프트웨어이다.

협업서비스는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여러 사람이 ThinkWise를 이용하여 공동으로 회의나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개인의 창의력과 집단지성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하는 새로운 업무방식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협업을 통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무료화했다.

동시에 세계최초로 맵형태의 온라인 토론방을 개설한다. 기존의 토론방식은 게시판에 댓글을 쓰는 형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토론의 전체 흐름을 파악하기 어렵고, 단순히 자신의 글만을 남기는 형식으로 진행할 수밖에 없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ThinkWise를 이용한 토론방식을 이용할 경우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의견들이 작성되는 과정을 역동적으로 볼 수 있으며, 시각적이며 구조화된 표현방식으로 전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핵심적인 내용에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토론결과를 자신이 원하는 hwp, doc, txt 등의 파일형태로 변환시켜서 정리할 수도 있다.

심테크시스템 마케팅담당 김창섭부장은 “ThinkWise 협업서비스는 토론방뿐만 아니라 회의진행시 회의과정을 구조화된 문서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공동참여가 가능하며, 실시간 투표·채팅·회의록보고서 자동생성으로 빠른 의사결정 및 회의문화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고, 공동 프로젝트관리, 논문작업, 업무관리 등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ThinkWise 협업서비스의 특징은 협업시에도 단독으로 이용하는 것과 차이가 없을 정도로 빠르게 동작하며, 하이퍼링크를 이용한 파일의 실시간 공유, 네트웍이 끊어져도 최종 작업된 내용이 항상 저장 되도록하여 안정성을 높혔고, 100% 자체기술로 개발된 제품이기 때문에 손쉽게 다른 그룹웨어나 메신저등과 연동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덧붙혔다.

또한 “스마트워크가 확대되고 원격근무가 늘어남에 따라 소통과 협업의 중요성이 더욱더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ThinkWise 협업서비스의 무료화로 인해 많은 기업 및 기관들의 업무혁신 및 경쟁력확보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www.thinkwise.co.kr을 방문하면 ThinkWise를 통한 토론방을 체험할 수 있으며, 협업서비스인 ThinkWise On에 대해 자세히 볼 수 있다.

심테크시스템 개요
1991년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로 시작한 (주)심테크시스템은 세상을 바꾸는 창의적 고부가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작지만 강한 세계적인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998년 처음 개발된 이후 지속적으로 신모델을 선보이며 세계 시장의 인정을 받고 있다. 씽크와이즈(ThinkWise)는 수출명 마인드맵퍼(MindMapper)라는 브랜드로 영어, 독일어, 일본어, 폴란드어, 네덜란드어 등 9개 언어로 개발되어 해외에 수출되고 있다. 보급된 국가는 미주, 유럽, 아시아를 아울러 76개국에 이른다. 2002년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에 현지법인이 설립되었다. 국내에서는 육군, 해군본부, 대법원을 비롯해 미군(US Army), 포스코, 삼성전자, 해태, 크라운, 인천공항공사,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 업무를 위해 활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hinkwise.co.kr

연락처

심테크시스템 마케팅팀
김창섭 부장
02-587-4956
010-5418-87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