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통합 인터넷방송 네티즌들에 인기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와 도내 18개 시군이 공동으로 출연하여 지난 2월 22일 개국한 강원도 통합인터넷(http://www.igbs.co.kr)방송이 전국의 네티즌들의 관심증가로 조회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강원도 통합인터넷방송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프로그램과 정보 통합을 통해 네티즌과 강원도민에게 각종의 정보제공과 함께 지역민의 참여를 유도하여 시/군의 균형있는 발전을 도모한다는 목적으로 설립 되었다.

지난 3월 2일에는 춘천에서 열린 인라인마라톤대회를 생중계하여 네티즌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으며, 홍천에서 열리는 도민체전을 생중계할 계획으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인터넷방송국 관계자는 도내는 물론 전국의 네티즌들에게 보다 사랑받는 방송으로 자
리매김 하기 위해서 주요프로그램의 실시간 생중계방송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도정의 신속, 정확한 홍보를 위해 월 2회 실시되는 ‘도정브리핑’ 뉴스는 네티즌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도정홍보의 효과를 높이는 새로운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5월 2일 처음으로 주요도정을 강원도 공보관이 직접 뉴스브리핑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인터넷방송을 통해 방송하기 시작한 도정 뉴스브리핑코너는 네티즌들에게 새로운 시도로 신선하다는 반응과 함께 도의 관계관이 직접 나와 도정을 전달함으로써 신뢰감을 주고 있다는 호평을 받았다.

첫 회분 뉴스브리핑은 개설초기 10여건의 조회에 불과했으나 최근에는 1,000여건을 넘으며 전국 각지에서 격려의 글이 잇따르고 있다.

강원도 홍기업 공보관은 "디지털환경에서 인터넷방송은 전세계 네티즌들이 쉽게 접할 수 있어 많은 효과가 기대 된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컨텐츠를 구축해 도민의 물론 전국의 네티즌들에게 편리하게 유익한 도정 정보 등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도정뉴스브리핑은 앞으로 매월 2회 정기적으로 방송할 계획이며, 특별한 사안이 발생할 경우 별도의 특집 등도 방송할 계획이다.

한편, 강원도가 한류의 중심에서 관광1번지로서의 위상을 도민소득으로 직접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국내는 물론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방송제작도 향후 발전적으로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전하고 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