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한민국 취업박람회’ 9.10 ~11 서울고용센터에서 개최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20~30대 청년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우수기업 채용 행사부터 민간 고용서비스 전문가가 대거 참여하는 취업컨설팅 서비스까지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대기업, 우수 중소기업 등 100여 개 기업이 500여 개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복장,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성공에 필요한 컨설팅기법 등 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이번 행사 중에 펼쳐지는‘취업컨설팅 대전’에서는 인사·노무, 재무·금융, 유통·물류, 마케팅 등 직종별 민간전문컨설턴트 50명이 청년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해당 직종에 대한 진로와 입사지원 방법 등을 1:1 현장 컨설팅 및 2개월 사후 컨설팅을 실시하게 된다.
고용노동부는 참여컨설팅 중 취업 실적이 우수한 컨설턴트에 대해 포상금(최우수자 200만원)을 지급하는 등 취업지원을 할 계획이다.
한편, 행사의 효과적인 진행을 위하여 온라인 홈페이지(www.koreajobfair.or.kr)가 운영되고 있다.
개별 취업컨설팅(2개월 사후 컨설팅 포함)을 받고자 하는 구직자는 온라인을 통해 참여를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격은 선착순 1,000명에게 주어진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2006년부터 대규모 “대한민국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왔으며, 올해는 채용행사와 민간 고용서비스 전문가가 참여하는 새로운 형태의 취업컨설팅 대전이 병행 추진되어 구직자에 대한 취업지원 효과가 매우 높을 것으로 보인다.
엄현택 고용정책실장은 “이번 행사에는 개인별 취업준비에 필요한 면접요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면서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용노동부 개요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 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통합고용정책국, 노동정책실, 직업능력정책국, 산재예방보상정책국, 공무직기획이 있다. 소속 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고용노동부 고용서비스정책과
과장 양정열
02-2110-72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