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 농산물 무역 자유화 대응 위한 유통전문인 배출

성남--(뉴스와이어)--한국식품연구원(원장 이무하) 유통교육센터는 7일 국내 농산물의 대외 경쟁력 확보를 위한 ‘농산물 유통기술 경영관리사 과정’ 제7기(35명)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금번 교육은 지난 4월부터 17주 동안(총165시간) 농산물의 수확 후 관리기술 및 신선 안전유통에 중점을 둔 농산물 유통 선진화 이론과 도매시장 현장실습, 해외 선진 유통관련 연수로 진행되었다.

한국식품연구원은 2004년부터 현재까지 241명의 농산물유통 전문인을 양성함으로써 농산물 무역자유화(FTA)에 적극 대응하고 국내 농산물의 유통혁신을 이룩한 바 있다. 더불어 생산자와 소비자를 동시에 보호하여 만족도를 높였으며, 특히 외국 농산물과의 경쟁에서 국내 농산물이 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하였다.

농산물유통기술경영관리사 과정 교육은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우리나라 농산물유통구조 개선을 위하여 2004년부터 10년간 수행하는 장기 정책 사업으로 교육 수료생들이 우리 농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농산물 유통전문가가 되어 국가농업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한국식품연구원에서 시행하고 있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홍보담당 임선규
031-780-903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