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릉, 조선왕릉 생활상 체험행사 개최
이 행사는 조선시대 능역 관리상황 및 능제 준비상황 등 능참봉 생활과 왕릉 관리상황을, 참가자들이 고증에 따라 당시의 복장을 입고 대본을 통해 직접 시연해보는 ‘영릉 참봉 봉심의(英陵 參奉 奉審儀)를 체험 할 수 있다. 특히, 관람객들은 생동감 넘치는 문화재 현장체험을 하면서 문화적 자긍심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며, 가족단위 참가자들은 가족 사랑의 마음을 더욱 다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9월부터 11월까지 둘째, 넷째 주 일요일에 오전과 오후 1일 2회 개최되는데 참가비는 없으며, 행사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왕유적관리소 홈페이지(http://sejong.ch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문화재 활용방안의 일환으로 영릉(세종대왕릉) 재실 일원을 예술공연, 문화강좌, 한글 관련 테마 행사 등을 위한 장소로 제공하고 있으며 행사를 주관하는 관련 단체에게는 영릉(세종대왕릉) 재실 및 그 주변 등의 장소를 11월말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세종대왕유적관리소
031-885-3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