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대중교통(시외버스) 운행회수 확대 등 운송력 증강 및 교통안내지도 제작 배포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2010 세계대백제전 행사 개최로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외버스노선을 연장·증회 운행토록 하여 관람객들의 편안한 행사장 접근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대중교통 운송력 증강계획을 마련 관련 업체에 시달했다.

9일 충남도가 마련한 ‘대백제전 대중교통 운송력 증강계획’에 따르면 대백제전 행사기간동안 ▲ 외국 방문객의 행사장 접근이 용이하도록 인천공항~천안까지의 노선을 공주(행사장)까지 연장 운행하며(2회), ▲ 서울에서 공주·부여지역을 연결하는 고속버스는 행사기간동안 주말수준의 버스운행하고, (서울↔공주 60회, 서울↔부여 55회) ▲ 시·군간, 각 행사장간 연계하는 시외버스 운행횟수를 공주↔부여 38회에서 44회, 부여↔논산은 40회에서 46회로 각각 증회운행하며 ▲ 행사장 인접지역에 시외버스가 정차할 수 있도록 하여 외지 관람객의 행사장 접근불편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터미널, 각 부락에서 시내(농어촌버스)를 통해 행사장까지 매 20분 간격으로 연장운행토록 하며, 셔틀버스 2대를 투입, 주요행사장을 20~30분 간격으로 순환하는 연계교통망을 구축하여 관람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하여 충남버스운송조합과 도내 버스운송업체는 관람객들이 행사장 곳곳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교통 안내지도를 제작하여 교통안내소 및 주요IC 등에 비치하고,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배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도로교통과 도로교통담당
이혜선
042-251-28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