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맹우 울산시장, KTX 개통 준비상황 종합점검
박 시장은 연계교통, 역사 신축, 열차 운행 준비 등 종합적인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KTX 울산역이 교통의 허브역할은 물론 지역발전의 중심축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동안 완벽하게 마무리 하여 성공적인 개통이 되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현재 울산시에서 추진 중인 역세권 진입도로 개설, 도심 연계 급행버스 신설과 주변지역 연계 광역버스 노선 연장 및 신설 그리고 지원시설 확충 등 연계교통대책은 계획대로 차질 없이 추진토록 지시했다.
아울러 고속철도를 이용하는 이용자 입장에서 보다 세심하게 살펴 개통 이후 이용자들이 목적지까지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의 협조를 얻어 다시 한번 검토하도록 했다.
도시공사에 대해서는 KTX개통 전까지 역세권 내부도로 개설과 버스·택시 정차장 조성 등에 적극 협조토록 하고, 장래 역세권 개발사업도 차질 없이 진행하여 서부권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한국철도시설공단에는 KTX의 차질 없는 개통을 위해 역사 신축 등 마무리 공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요청했고, 한국철도공사 측에는 고속철도 이용활성화를 위해 개통시 최대한 많은 열차가 정차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한편, ‘경부고속철도 2단계 건설사업’은 대구 - 부산간 길이 124.2㎞(울산시 30.1㎞) 규모로 현재 종합 시험운행 중에 있고 오는 10월 상업시험운행을 거쳐 11월초 본격 개통될 예정이다.
‘KTX 울산역’은 울주군 삼남면 신화리 471번지 일원(서울 기점 371㎞)에 대지면적 6만7,013㎡, 시설면적 1만8,298㎡, 지하 1층·지상 4층, 2홈 5선 규모로 현재 85.0%의 공정률을 나타내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교통정책과
052-229-428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