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9월 9일부터 9월 17일까지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한범덕)는 오는 9월 9일부터 9월 17일까지 기획행정국, 재정경제국을 시작으로 14개부서의 201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주요업무 계획은 2011년도 민선 5기의 실질적인 첫 해로써 정부의 광역권 계획, 세종시 정상추진, 청주·청원통합 추진 등 대내외적인 여건변화에 대한 전략적 대응이 청주권의 백년대계를 위해 매우 중요한 시기임을 인식하고, 내년도 업무계획을 알차게 짓는다는 계획이다.

시는 시민의 삶의 질과 공간의 질을 높여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추구의 의미를 담고 있는 민선 5기 시정목표인 ‘녹색수도 청주’ 실현을 위해 모든 부서에서 적극 추진한다.

특히, 이번 업무계획부터 실·과 중심의 업무계획에서 국 종합계획으로 전환해 모든 사업들이 연계·협력 추진토록 해 시 행정의 효율성 끌어올릴 방침이다.

시 기획담당은 “시민에게 약속한 52개 공약사업, 시민 편의시책, 청주·청원 통합을 위한 작지만 실천 가능한 사업을 발굴해 내년도 업무계획에 반영키로 했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기획예산과 기획담당
043-200-21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