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청주’ 시민독서운동 선포식 개최
이번에 청주시 대표도서로 선정된‘유배지에서 보낸 편지’는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 시민투표와 도서선정위원회의 심도 있는 토론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얻은 도서이다.
이날 선포식은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해, 연철흠 청주시의회의장, 이수철 청주시교육장 등 지역인사들과 책읽는청주 북클럽 회원 및 일반시민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1부는 선포식, 2부는 시민들이 꾸미는 낭독회와 축하공연, 도서배부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제 책읽는청주는 선포식을 시작으로 본격 가동하게 되는데, 선정도서를 함께 읽고, 토론하며 선정도서와 관련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이어가게 된다. 예정된 행사로는 10월 22일 다산인문학강좌를 비롯하여,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는 토론회, 가족사랑 편지쓰기 대회 등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김승환 도서선정위원장은 “지난 선정도서 ‘덕혜옹주’가 대중이 쉽게 읽을 수 있는 문학작품이었으므로, 이번에는 독서의 긴장을 유발할 수 있는 고전을 선택한다며, 역사와 문화의 도시 청주시민의 독서능력 향상을 위해 최종 선정하였다” 고, 선정소감을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립정보도서관 열람담당
043-200-6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