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상디자인 분야 금메달리스트 기능가족

뉴스 제공
한국산업인력공단
2010-09-08 12:10
서울--(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에서 열리고 있는 제45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의상디자인 직종에 아버지, 어머니, 삼촌에 이어 딸이 출전해 화제다. 한국폴리텍 섬유패션대(대구) 패션메이킹과 2학년인 권이아 양(21세)이 그 주인공이다. 아버지 권오탁 씨(54세)가 82년에, 삼촌 권오열 씨(48세)는 84년에 전국기능경기대회 의상디자인 직종에서 금메달을 땄다. 어머니 이원출 씨(44세)는 97년도에 은메달을 땄다.

권 양은 올해 4월에 열린 대구지방기능경기대회 금메달리스트로,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 유력한 1위 후보자 중 한 명이다. 중학교 3학년이 되면서부터 아버지와 어머니에게 의상디자인을 5년 동안 배워왔다. 지난해 대학에 입학할 때 목표를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금메달로 정했다.

그녀는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쟈켓을 만들어 입는다. “언니와 친구들에게 제가 만든 쟈켓을 선물하면, 너무 잘 만들었다고 좋아한다”며, 자신이 좋하는 일을 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한다.

인생 선배이자 의상디자인의 대선배인 아버지 권오탁 씨는 “제자들 보다 딸 아이 가르치는게 더 힘들다”며 “본인이 이 분야에서 열심히 하는걸 보면 너무 대견하다”고 말한다.

권 양은 지난해 대회에서는 메달을 따지 못했다. 비록 입상은 못했지만 처음 출전한 경기에서 많이 보고 배웠다고 했다. 당시 1등을 차지한 선수의 실력이 대단하다며, 이번 대회에 입상해 기능올림픽 평가전에서 정정 당당히 경쟁하고 싶다고 말했다. “전국대회에서 금메달을 따고, 더 많은 공부를 해 아버지, 어머니의 뒤를 잇고 싶다”며, “한국인으로 세계 패션산업을 이끄는 리더가 되겠다”고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개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근로자 평생학습 지원과 직업능력개발훈련, 자격검정, 기능장려 사업 및 고용촉진 등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1982년 한국직업훈련관리공단이 설립되었고, 1987년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 1998년 지금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소속 기관은 6개 지역본부, 18개 지사가 있다. 현재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본부가 있고, 울산광역시 혁신도시로 이전할 예정이다.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을 역임한 송영중 이사장이 2011년부터 공단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rdkorea.or.kr

연락처

기능경기팀
차장 윤상인
3271-9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