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덕특구 첨단기술제품 전시회’ 개최
시는 이번 전시회에서 대덕특구벤처기업들의 제품 전시와 신제품, 아이디어 상품 전시 등 전시회를 개최하여, 대덕특구지역에 위치한 첨단 벤처기업들의 기술 우수성 및 제품을 홍보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전시회는 본행사에서 개막식에 이어 첨단기술제품 전시회로 대덕특구관 2부스, 첨단벤처관 21부스가 전시되며, 부대행사로 ‘대덕벤처 재도약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대덕특구 벤처기업을 위한 현행정책 문제점과 미래 비전 제시를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한 새로운 육성지원 아이디어를 도출하게 된다.
이와 함께,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인천벤처기업협회, 경기벤처기업협회간의 상생협력 MOU 체결과 상생협력 세미나 개최를 통하여 벤처기업의 기술 협력 네트워크 형성하고 공동 R&D 도출, 공동 신제품 개발을 위한 기술융합 협의를 진행하여 중소벤처기업역량 강화를 통한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
시는 이번 행사로 대덕특구의 성과인 벤처기업의 우수 제품들을 전시함으로써 대전외 지역 주민에게 대덕특구의 우수성과 벤처기업의 경쟁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벤처기업의 신 시장 창출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대덕특구에는 현재 정부출연연구소를 비롯한 대학, 기업연구소의 연구 성과물을 기반으로 하여 980개의 중소·벤처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 육성되고 있으며, 골프존, 실리콘웍스 등 1,000억 매출의 벤처 신화 기업과 17개 코스닥 기업의 성공 벤처 이야기가 현재에도 계속하여 생성되고 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기업지원과
담당자 윤일근
042) 600-36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