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2010 도시와 농촌 상생 소통을 위한 농수특산물 한마당장터’ 개막식 가져

서울--(뉴스와이어)--오세훈 시장은 8일(수) 16시 서울광장에서 ‘2010 도시와 농촌 상생·소통을 위한 농수특산물 한마당장터’ 개막행사를 갖는다.

‘2010 도시와 농촌 상생·소통을 위한 농수특산물 한마당장터’는 영광 굴비, 금산 인삼, 상주 곶감 등 전국 11개 시·도 136개 기초자치단체의 농수특산물 1,650여 품목을 한 자리에 모아 홍보, 판매하는 직거래장터로서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12일(일)까지 5일간 서울광장을 비롯한 청계광장, 태평로, 무교로 일원에서 펼쳐진다.

3만 원 이상 구매 시엔 무료배송 서비스를 실시하며, 장터곳곳에 고객쉼터를 조성하고 음용수(아리수)와 우비 등을 마련해 쇼핑 편의를 돕는다.

인사말을 통해 오 시장은 새벽잠을 설치며 멀리서 서울까지 오신 도민 여러분 모두가 함박웃음을 머금고 돌아가고, 서울 시민고객들도 질 좋은 팔도 명품 농수특산물을 값싸게 구입해 모두에게 뜻 깊은 행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힌다.

이날 행사 말미엔 11개 시·도 명품 과일이 담겨 있는 대형 화채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한편, 도시와 농촌이 넉넉한 정을 나누기 위해 작년에 처음으로 시작한 ‘농수특산물 한마당장터'는 올해 2회째를 맞이하게 됐다. 작년엔 행사기간 동안 총 106만 명의 시민들께서 방문해 56억 원의 판매 성과를 거두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생활경제담당관
시장정책팀장 전명수
3707-93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