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소프트, 온라인 유통 ‘체크박스 2.0’ 본격 가동

뉴스 제공
한메소프트
2010-09-08 11:58
서울--(뉴스와이어)--한메소프트(대표 : 손은석, http://www.hanmesoft.com)는 자사의 체크박스 쇼핑몰(http://www.checkbox.co.kr)을 리뉴얼하여 SNS와 연계한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체크박스 2.0을 9월 6일 본격 가동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체크박스 쇼핑몰이 단순히 상품 공급자를 위한 분양형 쇼핑몰 솔루션이었다면, 이번에 새로이 가동하는 체크박스 2.0은 공급자, 판매자, 구매자 연결 기능은 기본이며 SNS를 이용한 입소문 마케팅까지 포함을 한 본격 유통형 쇼핑몰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공급자가 괜찮은 제품을 만들었는데 마케팅과 유통이 필요할 때, 소자본으로 인터넷 사업을 시작하려는 판매자가 쇼핑몰을 구축하려고 할때, 구매자가 신뢰성 있는 사이트를 찾으려고 할때 체크박스 2.0이 이 모든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줄 것이다.

이미 기존의 체크박스 쇼핑몰은 건강식품, 사무용품, 전자제품, 소프트웨어, 소형 가전, 화장품, 꽃배달 등 33개에 달하는 공급사를 확보하여 약 5,000여 종에 이르는 상품을 구비하였으며 판매자들은 220여 개에 이르는 판매 점포를 열었다. 뿐만 아니라 체크박스 쇼핑몰은 쇼핑몰에 등록된 상품은 그 다음날 노출이 되도록 네이버 지식쇼핑(http://shopping.naver.com/), 다음 쇼핑하우(http://shopping.daum.net/), About(http://www.about.co.kr/), 에누리닷컴(http://www.enuri.com/) 등과 계약을 체결하였다.

무엇보다 한메소프트가 중점을 둔 것은 괜찮은 제품을 가지고도 온라인 유통에서 고전을 겪고 있는 중소 공급사들의 온라인 판매 지원이다. 기존 체크박스 쇼핑몰이 가지고 있는 노출 채널(약 220여 개) 외에도 각종 오픈 쇼핑에 노출하여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게 하였다. 게다가 개별 상품에 대한 SNS 노출까지 연계함으로써 입소문 마케팅을 진행할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상품 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이영근 부장은 “단 한번의 상품 등록으로 220여 체크박스 판매점에 노출되고 또 검색엔진과 오픈 쇼핑에도 노출되니 기업 상생의 차원에서 봐도 마케팅력이 부족한 기업들이 체크박스를 통해서 같이 커갈 수 있다”며 이번 체크박스 2.0이 공급사들을 도와주는데 있으니 전화나 이메일로 입점 문의를 받는다고 강조했다.

한메소프트 개요
주식회사 한메소프트는 소프트웨어 개발, 웹 서비스 운영, 전자 상거래 등에 집중하고 있는 IT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mesoft.com

연락처

(주)한메소프트
이광영 실장
02-879-20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