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첨복단지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의 성공적 조성을 위하여 9월 9일(목) 오후 4시 시청 10층 대회의실에서 김범일 대구시장 주재로 지역 보건의료계·대학·병원·MOU체결기관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는 대한민국 의료산업의 신성장 동력이 될 첨단의료복합단지를 대구신서로 유치(’09.8.10)한 지 1년이 지난 시점에서 현재까지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하여 논의한다.

그 동안 대구시는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의 특성화 방안과 전략을 마련하는 한편, (주)메디슨·머젠스·(주)토탈소프트뱅크 등 9개 기업과 투자유치 MOU를 체결하였으며, 한국화학연구원·한국산업기술시험원·한국과학시술연구원 등 10개 국책연구기관과 업무협약을 맺는 등 첨복단지의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정부시설인 신약개발지원센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실험동물센터, 임상시험신약생산센터와 대구시 시설인 커뮤니케이션센터의 설계가 현재 한창 진행 중에 있는 등 기반시설의 설립을 위한 절차를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중이다.

첨복단지의 실질적 운영을 담당할 (가칭)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설립은 초대 이사장 공모를 9.8(수)~9.27(월)까지 실시한 후, 이사장추천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하여 10월중 이사장을 선임(국무총리)하는 등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하반기 중에 보건복지부 등 중앙부처와 협의하여 첨단의료복합단지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신약개발지원센터·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실험동물센터·임상시험생산센터에 대한 조성 공사도 착공할 예정이다.

김범일 대구광역시장은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는 30년 동안 5조원 이상이 투자되는 장기간의 국책사업으로 대구경북지역의 역량을 총결집하여 반드시 대한민국 의료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표현하였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첨단의료복합단지기획팀
법인설립TF팀장 허영수
053-803-64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