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사랑과 나눔의 자원봉사활동 체험사례 공모
대구시는 2002년부터 매년 1회 자원봉사 체험사례를 공모·시상하고 선정된 작품들을 체험 사례집으로 발간·배포하여 사랑과 나눔의 소중한 이야기를 널리 전파하여 왔으며 올해에도 9월 8일부터 10월 15일까지 38일 동안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대구 시민이거나 타 시도 주민으로 대구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직장에 재직 중인 자 또는 대구지역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한 자로, 자원봉사활동의 모든 분야에 대하여 중·고등부, 대학부, 일반부(3개부문)로 구분하여 공모한다.
공모신청은 A4용지 2~3매내외 산문형식으로 작성(봉사활동사진 1~2매 첨부 가능)하여 E-mail(전자우편), 방문, 우편으로 10월 15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심사위원은 문인협회, 자원봉사·사회복지분야, 언론계 등 관련분야의 저명한 심사위원 7명을 선임하여 심사할 계획이다. 응모한 작품은 심사위원들의 1·2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11월 17(수) 예정, 개별 통지하고 대구시 홈페이지(http://www.daegu.go.kr)와 대구광역시자원봉사종합관리시스템(http://nanum.daegu.go.kr), 구·군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한편, 시상은 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9명에 대해 실시하고, 시상 작품과 함께 우수작품 30편정도 선정해 체험사례집에 수록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12월에 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시민봉사과
자원봉사담당 김문호
053-803-30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