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성단체, 녹색소비문화 앞장 다짐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유영란)가 회원 단합을 통해 여성단체의 원동력을 창출, 활기찬 내일을 만들기 위한 ‘전남여협 회원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갖고 저탄소 녹색소비문화 조성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전남도 여성단체협의회는 8일 오전 영암에서 도 및 시군 여성계 지도자와 여성단체 회원 등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전남여협 회원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어울림한마당으로 나눠 개최됐으며 개회식에서는 저탄소 녹색소비문화를 전남 여성이 앞장서고 이뤄나가자는 결의를 다지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박준영 도지사는 이날 이개호 행정부지사가 대독한 격려사를 통해 “우리 사회를 지탱하고 발전시키는 원동력은 여성으로부터 나온다”며 “오는 10월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와 2012 여수세계박람회, 2013 순천정원박람회, 나주국제농업박람회 등 대형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여성들이 힘과 지혜를 모아주고 또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데도 여성들이 중심이 돼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오후에 벌어진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전남 여성단체회원들의 화합과 친화를 위한 친목의 장으로 청·백팀 대항경기와 단체별 장기자랑 등이 실시됐다.

한편 전남도 여성단체협의회는 14개 단체 26만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여성단체간 협력과 친선을 도모하고 여성의 발전과 복지사회를 이룩하는 일에 여성이 적극 참여토록 권장하며, 여성의 의견을 정부 및 사회에 반영하고 여성의 권익을 보호하는 등 여성 사회 참여 확대와 권익 증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여성가족과
061-286-59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