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직무발명연구회, 부산테크노파크와 세미나 공동 개최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이수원) 직무발명연구회는 부산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기업의 직무발명 보상 사례 및 쟁점’이라는 주제로 직무발명연구회 세미나를 10일 금요일 부산 파라곤 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종업원의 직무발명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유도하여 종업원의 발명의욕을 향상시키고, 기업의 이익을 증대시켜 부산지역 소재 기업과 종업원이 상호 윈-윈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부산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세미나에서 동서대학교 박차철 교수는 ‘직무발명제도 관련 최근 이슈’라는 주제로 직무발명제도를 알기 쉽게 설명하며, 방찬웅 변리사는 ‘직무발명보상규정 운영 및 보상 사례’를 주제로 실제 직무발명보상 사례 등을 소개한다. 또한, 김석계 변리사는 영업비밀보호의 필요성 및 영업비밀관리 노하우 등에 대하여 발표한다.

부산테크노파크 김동철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부산지역 소재 기업의 직무발명보상제도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켜 직무발명보상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장래에 발생할 수 있는 직무발명보상금을 둘러싼 다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특허청 이재훈 국장은 “앞으로 지방에 위치하고 있는 기업의 직무발명보상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자체 및 지역테크노파크 등과 공동으로 세미나를 개최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일시 / 장소 : 2010. 9. 10(금) 16:00 ~ 18:00 / 부산 파라곤 호텔 에머랄드홀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일반기계심사과
서기관 김주대
042-481-55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