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 금고, 청주시와 ‘지역희망공헌사업’ 협약 체결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한범덕)는 새마을금고 청주시협의회(회장 이성수)와 9월 9일 오전 11시 30분 우암동 우암새마을금고에서 “지역희망공헌사업” 협력 추진협약식을 갖는다.

이 자리에는 한범덕 청주시장과 새마을금고연합회 충청북도지부 송명헌 사무처장을 비롯한 18개 지역금고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에 서명한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청주시와 새마을금고청주시협의회는 지역희망공헌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추진하고, 새마을금고가 추진하는 다양한 親서민정책에 청주시에서 행정적 지원을 하며, ‘지역희망공헌사업 청주시협의회’는 親서민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제반사항을 수시 협의한다는 내용이다.

이 협약은 ‘지역희망공헌사업 청주시 협의회’를 구성하여 청주시가 추진하는 친서민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새마을금고의 사회적 책임성 강화를 통해 새마을금고 정체성확립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한편, 청주시 지역새마을 금고는 총자산 2조원으로 35만명의 회원을 보유하여 청주지역에서 서민경제의 주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사랑의 좀도리, 장학사업, 금고 자원봉사대 운영 등 연간 3억6천만원 정도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새마을금고가 서민의 금융서비스 뿐만 아니라 더불어 가는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며 앞으로 주민이 원하는 다양한 지역밀착형 지원정책을 함께 추진해 나갈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주민지원과 시민지원담당
043-200-25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