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외국인 근로자 금융상담 중계서비스 실시
이 서비스는 외국인이 하나은행 콜센터(1599-0644) 또는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1644-0644)를 통해 금융상담을 요청하면 ‘지구촌 사랑나눔’내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의 통역 상담원과 하나은행 콜센터 상담원, 고객 등 3자가 동시에 통화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한편 하나은행은 이날 ‘지구촌 사랑나눔’과 서비스 개시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외국인 근로자들과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해 2천만원을 기부하는 행사를 가졌다. 또 하나은행은 200대의 교육용 컴퓨터 기증과 이주민의료센터 진료카드 겸용 체크카드 개발 , 이주민 여성 대상 재테크 강좌도 개설할 계획이다.
하나금융그룹 임직원들도 이들을 위해 정기적인 바자회를 통해 수익금을 기증할 예정이며, 그룹내 봉사단체인 하나사랑봉사단은 외국인 근로자 쉼터에 무료배식과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문화체험 등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다국어 금융상담 중계서비스 제공 등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가정에 대한 다양한 지원이 외국인 이주자들의 빠른 정착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경영과 나눔 은행으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17개국어: 몽골어, 베트남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영어, 필리핀어, 스리랑카어, 우즈베키스탄어, 키르크르스탄어, 러시아어, 파키스탄어, 인도어, 캄보디아어, 네팔어, 미얀마어, 방글라데시어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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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화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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