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 경남도지사 스웨덴 스톡홀롬 세일즈 외교 펼쳐

창원--(뉴스와이어)--김태호 경남도지사는 유럽 투자유치 8일째를 맞아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롬에서 러쉬 울프 린드그렌 스웨덴 통상부장관을 접견했다.

러쉬 울프 린드그렌장관은 경상남도 유럽투자유치단장인 김태호 도지사를 반갑게 맞이하고 참석한 유치단에게 스웨덴 통상부 현황을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설명하였으며, 경상남도는 투자유치팀에서 준비한 DVD 영상물로 경상남도의 투자환경을 브리핑 했다.

김지사는 현재 경상남도에는 스웨덴 기업인 볼보, SKF, 스카니아社가 왕성한 기업 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방문은 보트니아社의 경상남도 투자유치 프로젝트가 성사될수 있도록 스웨덴 정부의 지원을 요청하기 위해 방문했으며, 정부차원에서 지원이 될 수 있도록 깊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말하고, 스웨덴 국가의 유수한 기업이 외국진출을 희망할시 경상남도에 유치될 수 있도록 배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김지사 일행은 오전 스웨덴 왕립과학아카데미 (한림원)을 방문 요나스 페르레 박사로부터 한림원의 현황과 노벨상 대상자 선정 과정등을 설명 받고 스톡홀롬시청과 노벨디너홀을 견학했다.

또한, 전국 금속노조 가입사업장 1만개 회원38만이 가입해 있는 스웨덴 대표적인 노동조합 스테판 로프벤 위원장과 오찬을 하면서 보트니아사가 경남도에 유치될수 있도록 노조차원의 지원을 요청하고 선진화된 노조활동에 대해 환담을 나눴다.

경상남도청 개요
경상남도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지방행정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홍준표 지사가 이끌고 있다. 홍준표 지사는 권역별 미래 신성장산업 벨트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통팔달 물류·교통망 구축, 세계적인 남해안 관광·휴양거점 조성, 농·어·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균형발전 구상, 차별없는 행복·경남 토대 구축, 도정개혁 추진을 실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