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3일~17일 ‘2010 서울국제관광대전’ 개최

20개국 200여개 국내외 관광업체가 참여하는 ‘비즈니스 트래블 마트’ 진행

- 해외바이어-국내업체의 심도있는 상담 실시, 실제관광상품판매로 이어지도록 지원

- 국내외관광 활성화 일등공신 6개 분야 11명 선정해 ‘서울관광대상’ 시상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오는 9월 13일(월)부터 17일(금)까지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전 세계 관광산업 관계자 400여명이 참가하는‘2010 서울국제관광대전(Seoul International Travel Fair 2010)’을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 맞는‘2010 서울국제관광대전’은 국제화된 서울의 가치와 미래를 세계에 알리고 수준높은 관광도시 서울로의 도약을 위한 행사다.

특히 금번 행사부터는 기존의 서울관광 발전 공로자시상식 중심에서 ‘비즈니스 트래블 마트(Business Travel Mart)’로 무게를 옮겨, 실질적인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관광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했다.

<20개국 해외바이어가 국내업체와 1대1 비즈니스상담 ‘비즈니스 트래블마트’ 개최>

15·16일 양일간 그랜드하얏트서울 1층 리젠시룸에서는 개최되는‘비즈니스 트래블마트’에는 100여개의 국내 관광업체와 20개국 100여개 해외바이어가 참가해 1대1 비즈니스 상담을 통한 심도있는 협상을 진행한다.

인바운드 시장 활성화를 위해 외국관광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트래블마트’는 자치단체주관 국내최대의 인바운드 관광교역전으로, 중국과 일본 등 기존주력시장은 물론 구미주·중동의 관광업체를 초청해 국내 인바운드시장 다변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올해 참가업체는 약 200개로 작년 120개에 비해 약 60% 증가했다. 특히 강원, 충북, 인천, 경기 등 수도권 및 제주 등 타지자체에서도 트래블마트에 참여할 예정이어 향후 서울관광상품의 해외 판매 네트워크 구축과 국내 관광산업의 실질적인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라별 맞춤형 팸투어 실시, 트래블마트 참가기업 대상 사전 네트워킹의 밤도 개최>

비즈니스 트래블마트에 참가하는 주요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14일에는 ‘서울관광 팸투어’및 네트워킹의 밤도 진행한다.

이번 팸투어는 언어권별, 관심분야 등 타겟별로 나눠 진행되는데 영어권 참가자는 전통문화와 도보관광 프로그램 위주로 투어를 진행하고 중화권 및 일어권, 동남아 참가자는 IT, 미용, 의료 등 현대적인 서울형 관광상품을 체험하도록 했다.

아울러 팸투어가 끝난 14일 저녁에는 국내외 약 300여명의 참가자들이 ‘네트워킹의 밤(2010 Seoul Tourism & Friends)’을 개최해 15일 부터 개최되는 ‘트레블 마트’를 앞두고 바이어와 국내 관광업체간 친목을 도모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관광산업계 레드카펫 서울관광대상개최, 서울관광 일등공신 11명 선정해 시상>

관광산업의 레드카펫이라 할 수 있는‘2010 서울국제관광대상(Seoul International Tourism Awards 2010)’시상식은 16일 국내외 관광산업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그랜드하이야트 서울 그랜드볼륨에서 개최된다.

‘2010 서울국제관광대상’은 서울관광의 발전진흥 및 글로벌 서울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국내·외 공로자를 포상하는 국제 도시관광 전문 시상식이며 수상자는 행사당일 발표할 예정이다.

‘2010 서울국제관광대상’은 서울관광활성화에 기여한 관광프로그램 및 여행사, 공로자에 대해 △관광상품 △관광기업 △관광서비스 △관광인 △특별상 등 6개 분야에 11명(기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지난해 관광대상에서는 가을동화와 겨울연가의 ‘윤석호PD’가 최고공로상을 수상했고, ‘박기태 반크단장’이 서울관광언론인상, 인기서울관광연예인상에는 ‘탤런트 류시원’과 일본에 한국화장품 열풍을 불게한 ‘메이크업아티스트 도요타 가즈유키’가 선정되었다.

서울시 임옥기 투자유치담당관은 “2010 서울국제관광대전을 통해 서울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 기업 및 상품 등을 선정 격려하고 국내 관광업체와 해외 바이어들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해외바이어들에게 서울과 지방의 연계된 관광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경쟁력강화본부
관광진흥담당관 이해우
707-94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