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과학영재교육원, 11일 최고과학자 김대식교수 초청 강연 ‘나노광학과 극한 물리학’ 개최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유수창)은 9월 11일(토) 오후 4시 군산대학교 황룡문화관 1층 황룡문화홀에서 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국가석학으로 선정된 최고과학자 초청강연을 실시한다.

군산대학교의 “최고과학자 초청강연”은 과학영재원교육생들에게 기초과학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기초과학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연구업적을 달성하여 대한민국 국가석학으로 선정된 과학자들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과학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심어주는 데 목적이 있다.

군산대학교는 앞으로 1년 동안 매월 한 차례씩 “최고과학자초청강연”을 계속해 나갈 예정으로, 이번에 열게 되는 “최고과학자 초청강연”의 첫 번째 연사로는 2005년 제 1차 대한민국 국가석학으로 선정된 물리학자 김대식교수를 초청하였다.

김대식 국가석학은 1985년 서울대학교 물리학과를 최우등졸업했으며, UC Berkeley에서 석사와 박사학위 취득 후 현재 서울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또한 2000년 대통령상인 젊은 과학자상을 수상했으며, 2005년에는 대한민국 국가과학자에 선정된 바 있다.

김대식교수는 알기 쉽게 풀이한 “ 나노광학과 극한 물리현상”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