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청소년자원봉사 ‘또래지도자’ 모집

대구--(뉴스와이어)--대구광역시청소년자원봉사센터(http://www.dgbongsa.com)에서는 청소년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발적인 봉사활동 및 소그룹 단위의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사업으로 청소년(중·고등학생) 또래지도자를 5. 9(월)부터 5. 27(금)까지 3주 동안 모집합니다.

모집인원은 40명 정도로 하여 6월 4일 청소년자원봉사 또래지도자 발대식을 갖고, 6월 ~ 8월까지 3개월 동안 토·일요일을 이용하여 청소년자원봉사에 대한 기초교육과 전문교육(종이접기, 풍선아트, 발마사지 등), 청소년 리더쉽교육, 봉사활동 실습(지역노인시설 위문 등)을 하게 됩니다.

또래지도자 사업은 학교의 또래집단에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보다 폭넓은 지식과 실습을 통해 얻은 정보를 또래 동료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자원봉사에 대한 거부감을 없앨 수 있으며,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의 파급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본 사업으로,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활용과 창조적인 자기발전 및 인격형성에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공동체의식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고자 합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자원봉사과 053-803-30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