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울산 범시민 자전거 대축제’ 및 ‘제3회 희망자전거 대축제’ 열려
울산시는 9월 11일 오후2시 태화강둔치(남구, 구 야구장)에서 ‘2010 울산 범시민 자전거 대축제’ 및 ‘제3회 희망자전거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전거 동호인, 시민 등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식전행사(거북이 자전거대회), 개회식, 자전거퍼레이드, 자전거벼룩시장, 및 부대행사(자전거 기증식, 축하공연, 경품 추첨) 등으로 마련된다.
자전거퍼레이드 행사는 자전거 홍보단, 자전거 동호회원, 시민 등 2천여 명이 참가하여 행사장을 출발해→태화강대공원→구)삼호교→태화강전망대→남산로 하부도로→태화교→번영교→학성교(반환점)→번영교를 거쳐 행사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태화강 자전거 전용도로에서 펼쳐진다.
특히, 자전거벼룩시장은 중고자전거 및 부품 물물교환 부스, 자전거 무상수리 및 셀프수리 교육 부스, 재생자전거 판매부스, 시민자율 중고자전거 벼룩시장 부스, 미래의 자전거 그림 그리기, 바람개비·풍선 달아주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로 마련된다.
울산시는 시민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자전거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이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는” 벼룩시장을 통하여 지구환경·에너지절약 체험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자전거 벼룩시장을 열게 됐다며, 이번 기회에 자전거 벼룩시장에 참여하여 버리기는 아깝고 안 쓰는 중고자전거나 용품을 물물교환·판매하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재생자전거를 구입해 보는 것도 생활의 지혜가 될 것 같다면서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건설도로과
052-229-40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