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아빠·엄마와 함께하는 안전캠프’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어린이 안전사고 예방능력 향상 및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제10회 아빠·엄마와 함께하는 안전캠프’가 마련된다.

울산시에 따르면 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대표 백승찬, 김성환)은 9.11~12일(1박 2일)까지 울산과학대학 서부캠퍼스 운동장에서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둔 100가족 45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안전이 취약한 어린이와 아빠·엄마가 함께 교통안전(운전체험), 가스안전(가스사용 및 점검 등), 소방안전(소화기 사용법, 소방차 살수시범)과 응급처치법 등 생활주변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수칙을 체험하고 배움으로써 안전을 자연스럽게 몸에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 부대행사로 풍선아트와 페이스페인팅 등이 마련되며, 저녁에는 안전퀴즈대회 및 레크레이션은 물론 운동장에서 텐트를 치고 1박을 함으로써 참가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중앙병원에서 참가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해 줌으로써 가족의 안전과 건강을 한꺼번에 챙길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안전캠프를 통해 온 가족이 안전을 배우고 몸에 익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은 시민의 안전의식 고취 및 계몽운동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비영리단체로 올해 300여개 유치원 및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시기별·테마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 개최 등 안전 도시 울산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단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민방위재난관리과
052 229-41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