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보건환경연구원, 하반기 민·관 합동 수돗물 확인 검사 실시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2010년 9∼10월중 하반기 민·관 합동 수돗물 확인검사를 실시한다. 수돗물 확인검사에는 주민들의 불신 해소를 위해 현장조사, 시료채취와 분석과정에도 민간인이 함께 참관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수질검사에서는 정수장, 수도꼭지, 마을상수도 등 총 196개 시설에 대해 먹는물 수질기준 설정 항목인 56개 전항목을 실시하며 정수장은 추가로 24종의 수질감시항목을 검사하는 등 미량 오염물질에 대한 수질감시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수도꼭지는 설치년도가 오래된 시설을 우선 선정하고 마을상수도는 최근 2년 안에 검사를 실시한 시설은 검사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모든 시설을 골고루 검사함으로써 수돗물에 대한 안전성과 검사 결과의 투명성을 확보하여 주민의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검사결과는 11월까지 환경부 푸르누리 상하수도종합정보시스템에 입력하면 12월중 환경부에서 전국의 검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상반기 검사 결과 도내 모든 시설은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전국적으로는 취수원 주변의 오염물질 유입 등으로 질산성질소가 5개 시설, 소독미흡으로 총대장균군이 2개 시설, 지질의 영향 등으로 황산이온 2개 시설 등 총 9개시설이 기준초과 하였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건환경연구원
먹는물검사과장 민필기
043-220-59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