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추석맞이 ‘실라리안’ 특별판매전 개최
실라리안은찬란한 신라문화를 이끈 장인정신을 계승하자는 의미인 신라(Silla)와 사람(ian)의 합성어로 지역 중소기업 우수제품을 육성하고 상품가치를 높이기 위한 경상북도 공동브랜드로, 최고 수준의 품질을 갖추고 있지만 브랜드가 없어 저평가 받고 있는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위주로 올해 신규로 선정된 4개 업체를 포함 가구, 공예, 식품, 스포츠, 잡화 등 6개 업종에 24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실라리안 특판전은 선물용으로 인기 있는 감와인, 청국장, 홍삼, 매실선물세트, 화장품, 유기그릇, 양말, 국수 등 30여개 품목을 엄선하여 소비자가 큰 부담 없이 실속 있는 추석선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물가 급등으로 추석 선물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고, 브랜드 홍보를 위해 시중보다 20~30%할인 판매하고, 3만원 이상 구입 시 무료택배도 가능하다.
경북도 관계자는 브랜드 파워를 높이기 위해 이번 추석 특판에 이어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열리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10월 중순 대구에서 개최되는 세계한상대회, 10월말 경기도 일산에서 열리는 2010 대한민국우수상품박람회 참가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우리 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이 품질에 걸맞는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실라리안의 브랜드 파워와 소비자 선호도를 높여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러한 경상북도의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와 제품의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참여 기업의 매출이 전년대비 15%이상 신장된 것으로 나타나는 등 실라리안이 고품격 브랜드로서 인식이 점차 확산되어 가고 있다.
※ 실라리안 홈페이지 http://www.sillarian.co.kr / ☎ 053-754-1418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투자유치본부장 기업노사지원과
과장 이승구
053-950-35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