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DJSI(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KOREA 신규 편입

- 국내 컴퓨터서비스/인터넷/소프트웨어 업종 중 유일하게 편입

- 이사회 중심의 경영투명성 및 지속적인 사회공헌에 대한 높은 평가

- 향후 사회적 책임확대 및 녹색성장 추진으로 환경가치 극대화

뉴스 제공
SK㈜ C&C
2010-09-12 11:00
서울--(뉴스와이어)--SK C&C(대표이사 : 김신배 부회장, www.skcc.co.kr)는 13일, 미국 다우존스사가 발표하는 DJSI Korea (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Korea) 지수에 신규 편입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대상에 오른 국내 상장사 200개 기업중 24개 산업군, 총 48개 기업이 지수 구성 종목으로 결정됐다.

SK C&C는 컴퓨터 서비스/인터넷/소프트웨어 업종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여 해당 업종에 속한 국내 기업들 중 유일하게 편입됐다.

이는 SK C&C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이사회 중심의 경영투명성 및 지속적인 사회공헌 분야에서의 노력이 높이 평가받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SK C&C는 윤리경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윤리경영학회가 주최하는 ‘2010년 윤리경영대상’을 수상했으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5월 한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적 책임투자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해 왔다.

또한 최근 화두인 상생관련 분야에서도 협력사를 위한 상생 인턴십, 협력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제도, 다양한 금융지원 제도 등을 시행,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SK C&C 관계자는 “이번 DJSI 지수 편입은 SK C&C의 투명경영, 사회적 공헌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이 Global 평가 기관에 의해 높이 평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확대하고 녹색성장 추진을 통한 환경가치를 극대화 하겠다”라고 말했다.

<용어설명>

DJSI(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 : 지속가능 투자를 철학으로 삼는 스위스의 SAM과 미국의 다우존스가 ‘99년 공동 개발한 우량기업 주가시주로서 기업을 단순 재무정보로 파악하는 것이 아니라, 경제·사회·환경가치의 3가지 기준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평가해 우량기업을 선정, 발표하는 경영지수이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경영지원팀 언론 홍보 담당
대리 김영대
02-6400-5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