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봉현 울산시 정무부시장, 농축산 주요 사업장 방문

울산--(뉴스와이어)--주봉현 울산시 정무부시장이 9월13일 농축산 주요 사업장을 방문, 주요 현황사항을 살펴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주 부시장은 이날 오후 3시30분 농어촌 테마공원 조성 예정지인 울주군 상북면 지내리 못안저수지 일원을 방문, 사업전반에 대한 계획을 설명 듣고 테마공원이 자연친화적인 농촌 체험·휴식공간으로 도농교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농어촌 테마공원은 울주군 상북면 지내리 10 - 1에 위치할 예정으로 오는2011년부터 2014년까지 4년간 부지 면적 9만4,397㎡, 건축 면적 708㎡, 지상 1층 규모로 한우불고기테마관, 농특산물장터, 친환경농업관, 수변 건강산책로 등이 건축되며 농촌 체험·관광 휴양기반을 구축하여 도농교류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어, 상북 지내리에 울산 축협의 가축시장 이전 예정지를 둘러보고, 이전이 계획되로 추진되어, 축산 농민들이 가축거래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축협 관계자들에게 당부하였다.

울산 축협의 가축시장은 울주군 삼남면 교동리에 위치하고 있었으나 역세권으로 편입됨에 따라 이전이 불가피한 실정이다.

한편, 주 정무부시장은 한우 농가에 들러 한우 초음파 측정 과정을 살펴보고, 과학적인 사양관리로 울산 한우의 명성을 높여주고 있는 한우 농가들을 격려하였다.

한우 초음파 측정은 한우의 비육상태를 초음파를 이용하여 측정하는 것으로, 출하시기를 정확히 알 수 있어 생산비를 절감시키고 품질을 고급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농축산과
052-229-29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