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옥외광고물 대상에 ‘서정각자공방’ 선정
이번 공모전에는 총 67개의 작품이 출품됐고, 도는 심사를 거쳐 이중 대상 1점, 최우수 2점, 우수 4점 등 총 21점의 작품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대상을 받은 ‘서정각자공방’은 표현 기법이 새롭고 전통과 현대를 잘 조화시켜 서정적 느낌의 공방 분위기를 잘 표현해 내는 등 조형적 아름다움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최우수상에는 서산시 정동순씨의 ‘풍경소리’와 서산시 김종학씨의 ‘온새미로’ 가 차지하는 등 총 21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입상한 수상자에게는 입선 10만원부터 대상 300만원까지의 상금이 주어지며,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모든 작품은 오는 25일 공주 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2010충남 Sign(사인)한마당’ 행사에서 전시된다.
김창헌 道 건축도시과장은 “최근 서해안 지역을 강타한 태풍 피해로 예년보다 출품된 작품 수가 다소 줄어 안타깝지만 대체적으로 지난해보다 수준이 한층 더 높아졌다.”고 말하며, 지난해에도 충남도가 옥외광고물 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고품격 간판문화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며 오는 25일 열리는 ‘2010충남 Sign(사인)한마당’ 행사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0충남 Sign(사인) 한마당’ 은 한국옥외광고협회 충남지부(회장 정상래)가 주최하고 충남도와 공주시가 후원하여 우수 옥외광고물 전시를 비롯하여 각종 간판 체험행사 등 지역주민 및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건축도시과 디자인담당
박선욱
042-251-279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