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키컴’ 경영권 인수

- 국내 세무회계 프로그램 시장 100% 석권

- 영업채널 및 시드마켓 공유로 시너지 효과 확실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0-09-13 10:24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더존비즈온(012510 대표이사 김용우, www.duzon.co.kr)은 키컴(대표이사 이윤규, www.kicom.co.kr)의 대주주 지분을 포함한 72% 지분 인수와 경영권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를 통해 더존비즈온은 전략적 가치가 높은 세무회계프로그램 시장을 완전 석권하게 됨으로써 ERP 등의 기업 정보화 솔루션 사업을 비롯하여 전자세금계산서,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으며, 동 시장의 진입장벽을 더욱 견고히 하는 효과도 얻게 되었다.

또한, 동종업계 기업의 인수로 인해 전문역량을 보유한 영업조직과 R&D 인력이 추가로 확보됨에 따라 영업력이 크게 강화되고 신제품 R&D도 촉진될 전망이다. 특히, 피인수 회사 키컴이 보유한 7천여 고객사에 더존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게 되며 이로 인해 매출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더존비즈온이 키컴 인수로 가장 기대하고 있는 사업은 전자세금계산서와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사업이다. 두 사업은 세무회계 프로그램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더존이 선도하고 있는 사업이기 때문이다. 전자세금계산서는 내년부터 법인사업자의 전자세금계산서 교부 의무화에 이어 2012년에는 개인사업자까지 확대되며, 이에 따른 세액공제도 건당 200원으로 인상되어 사업여건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사업은, SKT와 제휴사업으로 개발하고 있는 기업용 모바일 오피스와 더불어, 태블릿 PC에서 운용되는 소호 및 개인사업자용 모바일 경영관리 솔루션 “더존 T-Book”이 10월말경 출시될 예정이다. 더존비즈온은 이 두 사업을 통해 2012년 말까지 200만 사업자를 고객으로 확보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키컴 인수로 세무회계 프로그램 시장을 장악함으로써 목표 달성가능성이 한층 높아졌다.

더존비즈온 개요
더존비즈온은 AI 기반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ERP, 그룹웨어, EDM 등을 하나의 솔루션 내에서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이다. 다양한 기업 규모와 산업영역에 맞춘 기업용 업무 토털 솔루션을 통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기업의 핵심 업무 솔루션에 AI를 내재화하면서 기업 핵심 업무 솔루션의 개념을 새롭게 제시하고, DX(디지털 전환)를 넘어 AX(인공지능 전환)를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마케팅부
홍보팀 박경택 차장
02-2007-89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